전체 메뉴

서울시 청년허브, 서울시 청년 지원 활동 온라인 플랫폼 구축

윤준식 기자 승인 2018.10.23 11:54 의견 0

블록체인 암호화폐 비트코인 채굴 에코버스 딜라이트체인서울특별시 청년허브가 청년허브 웹사이트를 온라인 플랫폼 구조로 리뉴얼했다.

2013년 <서울특별시 청년기본조례>를 기반으로 청년허브가 개설된 후 청년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공공 영역의 활동 및 지원은 증가했으나 그 결과에 대한 평가와 측정이 미흡해, 청년지원사업들이 질적 평가보다는 양적 평가를 기준으로 측정되는 한계가 있었다.

청년허브는 이러한 청년지원사업의 한계를 극복하고 청년지원사업에 대한 발전적인 성장과 지속가능성을 위해 청년활동단체와 연구 자료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공개하고, 지원에 대한 결과를 추적함과 동시에 청년활동단체들이 사회적 관계망을 형성한다.

청년문제를 다양한 시선에서 심도 있게 조명한 청년연구 자료를 통해 청년세대뿐만 아니라 청년 이후 세대 또는 청소년들에게 청년에 대한 이해를 높이려는 의도도 담았다.


이번에 구축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2013년부터 2017년까지 청년허브가 지원한 모든 모임과 단체, 연구 자료를 사회적으로 환원, 공유할 뿐만 아니라 청년당사자들과 청년활동단체들이 보다 폭넓게 사회 각계각층과 교류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했다.

모든 단체와 자료를 주제별 카테고리와 키워드 분포로 분류함으로써청년 이슈에 대한 사회적 변화와 흐름을 파악하는데 용이하도록 했다.

안연정 청년허브 센터장은 “사회 전반적으로 여전히 청년을 추상적인 개념으로 이해하고 있으며, 청년들은 새로운 목소리를 내면서도 사회 속 다른 세대에 대한 자각이 부족하다”면서 “청년허브가 보이지 않는 간극의 실체를 보여줌으로써 서로를 발견하고 연결해줄 계기를 만들었다”고 평했다.

청년허브 온라인 플랫폼은 향후 서울시의 다른 기관에서 지원한 단체나 연구를 업데이트하여 온라인 플랫폼으로써의 기능을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