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GE, 이중 공개형 블록체인 기반 차세대 디앱 출시 예정

이승훈 기자 승인 2020.01.07 10:22 의견 0
(제네시스 에콜로지 제공)

제네시스 에콜로지(Genesis Ecology, 이하 GE)가 이중 공개형 블록체인 기반의 차세대 디앱을 출시할 계획이다.

GE는 공개형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앱 생태계 플랫폼이다. 기초 공유 블록체인의 단일한 구조 설계에서 진화해 탈중앙화를 특징으로 하는 DEFI 금융 플랫폼을 구축했다.

전 세계 개발자들은 이제 제네시스 에콜로지의 다중 블록체인 지갑을 토대로 하여 ETH, EOS, TRX 등 탈중앙화된 DEFI를 개발할 수 있다. 출시 예정인 디앱 생태계는 DEFI-DAPP를 위한 보호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다.

GE는 블록체인의 멀티체인 이중구조(double layer)는 매층마다 실현해야 할 목표에 따른 합의 알고리즘 방식의 사용도 다르다고 설명했다.

첫 번째 층은 인터넷의 안전성과 분산성을 보장하고 두 번째 층은 인터넷 운행의 고성능을 보장한다.

GE 공유 블록체인의 이중구조에서 첫 번째 층(layer)이 사용한 방식은 권익증명지명(NPOS)의 공통인식이다. 신형의 POS 방안으로써 어떠한 검증인이 일치성 협의를 검증할 수 있느냐를 선택하는 방안이다. NPOS는 주요하게 예전의 POS 운행 후 블록 장려와 Staking 양정으로 인한 마태효과와 화폐의 분배가 중심화로 기우는 문제를 해결한다. 간단히 말하자면 NPOS 공통인식 시스템은 예전의 POS 분배 불균형의 문제를 개변시켜 더욱 공평하고 더욱 과학적인 장려 분배를 실현할 수 있다.

그리고 GE의 두 번째 층은 DPOS와 비슷한 POS 공통인식을 사용하고 GE-BFT계산법을 이용해 공통인식을 진행한다. 현재 이러한 고성능의 GE-BFT 계산법은 안전성을 보장하는 기초상에(노드 총 수의 1/3 비잔틴 노드를 초과하지 않은 양을 용납함) 극히 높은 처리율을 실현했다. 유니크한 이중구조로 인해 GE 공유 블록체인의 저층 처리 속도는 매초의 데이터 처리양이 15000TPS에 달했으며 분편기술을 이용하면 백만TPS에 도달할 수 있다. 이는 현 시면에 있는 99%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보다 더 전 업계의 상업화 시스템 응용에 적용할 수 있다.

제네시스 에콜로지는 공개형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며 탈중앙화를 표방하고 가치에 초점을 맞춘 신규 플랫폼이다. 가치의 경계를 초월하며 상승효과를 창출하는 산업 경제체계를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GE는 향후 디앱을 기초로 울트라 스마트 계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해 글로벌화 및 범산업적인 생태 경제 클러스터를 조성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