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산후조리원·어린이집·유치원 정보 "'행복드림'서 한 번에 확인하세요"

이연지 기자 승인 2020.08.07 17:56 의견 0
산후조리원과 보육기관 등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사진: 공정거래위원회 제공)

공정거래위원회가 오는 6일부터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이하 '행복드림')'에서 산후조리원과 보육기관 정보 등을 소비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통합해 제공한다. 

산후조리원과 어린이집·유치원 정보 등은 영·유아 보육에 필요한 연관 정보이지만 여러 부처를 통해 분산 제공 돼 소비자들의 정보 활용에 불편함이 있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산후조리원 정보 중 일반정보(업소명, 위치, 정원, 간호사수, 용도별 면적 등)는 행정안전부의 '지방행정 인허가 데이터개방정보', 이용요금은 '보건복지부 누리집'을 통해 각각 제공됐다.

어린이집·유치원 정보는 보건복지부 '어린이집 정보공개포털', 교육부의 '유치원 알리미', '어린이집·유치원 통합정보공시' 등에서 각각 제공됐다. 

이에 공정위는 산후조리원·어린이집·유치원 정보를 '행복드림'에서 통합 제공한다. 

특히 산후조리원 정보는 기존에 분산 제공되던 자료들을 통합해 위치기반 검색서비스로 제공함으로서 소비자의 이용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정위는 앞으로도 국민에게 필요한 소비생활 정보를 발굴해 연계·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공정위 '행복드림'은 지난 2018년 5월 1일 서비스를 공식 개시한 이래 산후조리원·보육기관 정보를 포함해 24개 기관의 40가지 정보를 연계하는 등 정보제공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했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