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 산업보안 담당자에게 무료교육 제공

2021년 8개 과정 개설해 500명 이상에게 중소기업 산업보안 직무교육

안경수 기자 승인 2021.06.08 10:51 | 최종 수정 2021.06.08 11:19 의견 0
(KAITS 제공)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KAITS)가 산업보안 분야 중소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한 무료교육을 진행하며 중소기업 보안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사업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중소기업 기술인력 역량강화사업으로 전국 140여개 기관과 기업이 운영하고 있다.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는 지난 2021년 3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 공동훈련센터 승인을 받았다.

또한 국내에서 유일한 산업보안 분야 공동훈련센터로 고용노동부로부터 6년간 매년 약 4억원을 지원받는 한편,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중소기업 재직근로자에게 보안 직무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KAITS 제공)

2021년에는 ▲보안관리 계획 수립하기 ▲보안관리 실행하기 ▲보안관리 통제하기 ▲연구개발 노하우 및 지식재산권 확보하기 ▲기술자료 관리하기 ▲인적보안 관리하기 ▲정보보안 관리하기 ▲전자보안설비 운용하기 등 총 8개 전문교육과정을 편성해 실시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수요조사를 실시해 기업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교육과정을 개선하고, 중소기업 보안 담당자에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 참여를 원하는 기업 및 재직자는 한국산업기술협회 홈페이지(kaits.or.kr)를 통해 교육일정 확인과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KAITS 제공)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