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희찬고, 언택트 시대 ‘VR을 이용한’ 웨딩박람회 서비스 제공

김승리 기자 승인 2020.06.03 15:01 의견 0
웨딩드레스 VR 투어  (희찬고 제공)

희찬고가 언택트 시대 ‘VR을 이용한’ 비대면 365일 전국 온라인 웨딩박람회 서비스를 제공한다.

희찬고는 전국 웨딩업체에 VR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웨딩업체 오프라인 매장을 VR 투어 파노라마 영상으로 제작했다.

이를 통해 예비부부들이 현장감 있는 가상의 방문 경험을 미리 하도록 했을 뿐만 아니라 웨딩업체들과 바로 온라인에서 매칭할 수 있게 했다.

희찬고는 올해 4월 강남 테헤란로 사무실을 VR 서비스 본부로 세우고, 5월 2일부터 본격 시작하고 있는 웨딩 스타트업 기업이다.

희찬고는 웨딩 플랫폼 사업을 통해 웨딩업체들과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들이 온라인에서 직접 매칭할 수 있는 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기반으로 VR·AR 기술을 융합했다.

예약제로 이루어져 있어서 일반 고객들이 쉽게 가 볼 수 없는 웨딩업체들의 오프라인 매장을, 언택트 시대 흐름에 따라 본격적으로 웨딩업체의 VR투어 파노라마 영상을 순차적으로 제공하기 시작했다.

희찬고 김성훈 최고기술이사는 “예비부부 관점에서 모든 것을 집중하고 있으며 웨딩관련 업체 사업주와 함께 상생하고 있다”며 “즐겁고 행복한 웨딩산업 생태계를 형성해 희찬고가 이 시장에서 단단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