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세계 금연의 날 맞아 '금연 다짐 걷기' 운영
심정 기자
승인
2023.05.25 15:30
의견
0
경남 거창군은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흡연 예방 문화 정착을 위해 이달 25일부터 내달 16일까지 '금연 다짐 걷기', '온라인 OX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금연 다짐 걷기' 행사는 오는 26일부터 내달 1일까지 진행하며, 거창韓걸음 애플리케이션에서 걷기와 사진 게시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달성하면 된다.
7일간 2만1000보 목표로 1일 최대 8000보까지 인정하며, 금연구역 표시가 있는 표지판이나 스티커를 배경으로 자신의 얼굴과 함께 찍은 인증 사진 3장을 애플리케이션 커뮤니티에 게시하면 되고, 달성자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 OX 퀴즈 이벤트'는 이달 25일부터 내달 1일까지 홍보 포스터의 QR 코드나 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 링크를 클릭해 '네이버 폼'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금연과 관련한 간단한 8개의 퀴즈를 전부 맞힌 사람 중 500명을 추첨해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6월 3일에는 거창스포츠파크에서 열리는 청소년 한마음 축제 '비상구' 페스티벌에서 금연·절주 홍보관을 운영해 직·간접흡연의 폐해와 음주의 심각성을 담배·폐 모형을 활용해 교육하며 청소년기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도울 계획이다.
또한 행사 기간인 이달 25일부터 내달 16일까지 세계 금연의 날 카드뉴스 '담배가 아닌 건강한 식량을 키워주세요'를 재난 문자 전광판과 군청·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금연 분위기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념행사를 마련했으니, 많은 군민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