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심바이오텍 녹이정·녹이단, 압구정 현대백화점에서 선보인다

윤준식 기자 승인 2019.08.14 12:37 | 최종 수정 2019.08.14 13:40 의견 0
현대백화점 판교점 팝업스토어에 진열괸 녹이정, 녹이단 부스  (심바이오텍 제공)

잘못된 식습관으로 야기된 문제점들을 보완하는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한 심바이오텍이 8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압구정 현대백화점 지하 H-키친 팝업스토어에서 대표 상품인 ‘녹이정’과 ‘녹이단’을 선보인다.

심바이오텍의 ‘녹이정’은 엽록소를 함유한 식물인 케일을 급속 동결건조해 영양분 손실을 없앴으며, 부형제나 기타 화학성분 대신 효모와 스피루리나 프락토올리고당을 담아 항산화와 피부건강에 도움을 준다.

‘녹이단’은 귀리식이섬유의 베타글루칸과 폴리페놀이 콜레스테롤 개선과 식후 혈당 상승억제에 도움을 주고 있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고 성인병 관리에 좋다.

진열되어 있는 녹이정, 녹이단 세트  (심바이오텍 제공)

심바이오텍 양성심 대표는 20년 동안 강남구 신사동에서 약국을 운영해왔으며, 네이버 지식인에서 ‘양심약사’라는 필명으로 활동하며 오랫동안 약품과 건강에 대한 정보를 전하는 역할을 해왔다.

약국을 내방하는 이들을 비롯 온라인에서 만난 네티즌들의 사례를 통해 현대인의 건강문제가 식생활 때문에 발생하고 있다는데 주목했다.

불규칙한 식사, 운동량 부족, 고열량·고지방 상태의 인스턴트 음식섭취는 많아진 반면, 양질의 식이섬유 섭취는 부족해 영양의 불균형이 더욱 심화되고 있는 현실이다.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면 몸의 방어력이 길러지며 건강이 유지되지만, 아무리 올바른 식생활과 영양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해도 이를 극복하기 어려운 현대인의 생활환경이 안타까웠다.

이에 약사로서 오랫동안 터득한 다양한 노하우를 토대로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뛰어들었다. 

2015년에 녹이단과 녹이정의 개발이 완료되었으며, 2017년에는 심바이오텍을 설립해 생산과 유통을 본격화했다.

네이버 지식인 '양심약사'로 더 알려진 양성심 대표  (심바이오텍 제공)

녹이정과 녹이단은 식사를 통해 섭취하지 못하는 영양성분을 체내에 공급한다는 건강기능식품의 기본에 충실할 뿐 아니라 방부제와 부형제를 배체하고 천연성분과 유기농 원료를 채택해 건강에 대한 세심한 배려를 담고 있다.

이렇게 개발된 녹이정과 녹이단은 입소문을 통해 판매가 활성화되고 있으며 고객충성도가 높아 구매고객의 재구매가 이어질 정도로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

특히 심바이오텍 SNS 계정에 남겨진 후기를 살펴보면 생리통, 생리불순, 무월경으로 고통받던 여성들의 사연이 두드러진다.

녹이정, 녹이단을 복용하며 다양한 여성질환 극복에 도움을 받았다는 내용이 대부분이지만 불임극복 사례까지 있어 많은 여성들의 관심과 공감을 끌고 있다.

양성심 대표는 “잘못된 식생활과 스트레스는 호르몬의 교란을 일으키며 이로 인해 성인병과 여성질환들이 발생한다”며 “병에는 약도 중요하지만, 병을 고치려면 식습관을 먼저 고쳐야 한다. 복합적인 영양요법을 생활 속에서 실시하되, 필요시 적절한 건강기능식품 섭취가 큰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녹이정, 녹이단 제품사진  (심바이오텍 제공)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