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GS25, ‘스팸매일함’ 시리즈로 프레시푸드 4종 출시

김기한 기자 승인 2020.11.24 10:59 의견 0
스팸매일함 시리즈로 출시한 프레시푸드 4종 (GS리테일 제공)

GS25가 스팸을 주재료로 활용한 도시락, 김밥 등 프레시푸드 4종을 ‘스팸매일함’ 시리즈로 기획해 선보였다.

GS25는 유난히 힘들었던 올해를 뒤로하고 희망찬 2021년을 준비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된 프레시푸드(Fresh Food) 시리즈를 출시했다.

스팸매일함 시리즈는 ‘스팸을 매일 즐기다’라는 의미의 ‘스팸 매일(every day)’과 불필요한 전자 메일을 의미하는 ‘스팸 메일(spam mail)’ 등의 표현이 중의적으로 사용된 상품명이다.

GS25가 인기 식재료인 스팸을 활용한 다양한 종류의 프레시푸드를 개발해 고객이 매일 다른 방식으로 스팸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코로나 등 특히 어렵고 우울했던 올해의 기억을 스팸 메일에 빗대어 ‘모두 삭제’하라는 메시지를 담아 차별화 상품을 선보인 것이다.

GS25는 CJ제일제당과 손잡고 4개월 이상 상품 구성, 세부 콘셉트, 디자인 등을 논의하는 과정을 거쳐 ‘스팸매일함’ 시리즈를 최종 완성했다.

먼저 ‘스팸메일함’ 시리즈로 선보인 프레시푸드는 뉴스팸구이도시락, 스팸볶음김치김밥, 스팸에그삼각김밥, 스팸부대볶음삼각김밥 등 총 4종이다.

뉴스팸구이도시락은 주메뉴로 큼지막한 크기의 클래식 스팸 2조각, 치즈 스팸 1조각과 함께 계란구이, 고추마요 조각치킨, 웨지감자 등 7종의 부메뉴로 구성됐으며, 9찬 도시락으로 출시돼 성인 남성이 취식해도 푸짐한 한 끼 식사가 가능하다.

스팸볶음김치김밥은 스팸, 볶은김치, 흰쌀밥 등 대중적으로 선호도가 높은 ‘맵단짠’ 조합으로 구성됐고, 스팸에그삼각김밥과 스팸부대볶음삼각김밥은 스팸과 계란, 스팸과 부대볶음으로 각각 조합돼 아침 메뉴 또는 저녁 메뉴로 고객 기회에 맞춰 선택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스팸매일함’ 시리즈로 출시된 도시락, 김밥 등 프레시푸드에는 ‘힘들었던 기억은 스팸메일함으로’ 라는 문구가 상품 패키지 전면에 표기돼 있다.

박종서 GS리테일 프레시푸드 담당 MD는 “맛뿐 아니라 상품 스토리까지 차별화된 프레시푸드 상품을 고민한 끝에 스팸의 중의적 표현을 활용한 스팸매일함 시리즈를 선보이게 됐다”며 “GS25는 탄탄한 상품 구성은 물론 의미 있는 메시지와 스토리를 갖춘 상품을 지속 선보여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