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주)후케어스코리아, 방문 운동 코칭에서 아파트 컨시어지로 비즈니스 확장

[강소기업열전] (주)후케어스코리아 김민지 대표

정율기 기자 승인 2020.05.13 10:19 의견 0

요즘 아파트 단지 내에는 헬스장, 수영장, 도서관 및 조식 서비스, 청소, 보안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공동체 프로그램이 활성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찾아가는 프리미엄 운동 서비스 전문 기업 ㈜후케어스코리아(이하 후케어스)는 독보적인 전문성을 기반으로 아파트 입주민에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는 프리미엄 아파트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후케어스는 2014년부터 찾아가는 프리미엄 운동 서비스를 제공하며 방문 PT 시장을 개척하였으며 2018년 국민체육진흥공단(KSPO)으로부터 최우수 스타트업으로 선정됐다. 후케어스 소속의 7년 이상 경력의 검증된 강사진이 집, 사무실 등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프리미엄 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인 고객뿐 아니라, 최근 임직원들의 복지 차원에서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하는 기업 고객사를 대상으로 하는 정기 레슨 또는 특강 프로그램도 활발히 제공하고 있다. 

올해 후케어스의 대표적인 비즈니스 영역은 아파트 커뮤니티 운영 사업이다. 올 상반기에는 경기도 수원 광교, 고양시 일산, 인천 송도 등 프리미엄 아파트 컨시어지 서비스 운영사로 입지를 다지는 것을 목표로 사업에 더욱 주력할 계획이다. 신규 비즈니스 확대로 현재 후케어스의 매출은 전년대비 200% 향상되었고 아파트 주민을 대상으로 개인 고객 확보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대부분 아파트 단지 내에 커뮤니티 센터가 있지만, 체계적인 관리가 어렵고 수업의 품질이 입주민의 기대에 못 미치는 등 계속해서 다양한 문제가 야기되고 있다.

후케어스가 운영하는 아파트 커뮤니티 센터는 성인 프로그램부터 유아발레, 키즈발레, 유아 영어책 읽기, 바둑교실, 인문학 강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유아부터 시니어까지 모든 연령의 주민들이 활발하게 이용할 수 있다. 집에서 편한 복장으로 내려와 긴 이동시간 없이 바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기에 이용률은 매우 높다. 강사의 전문성은 기본이다. 후케어스는 다양성, 편의성, 합리성까지 입주민의 눈높이에 맞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후케어스는‘고객 맞춤 헬스 서비스 사업’공동 추진을 위한 ICT 기반 스마트 헬스케어 전문기업인 헬스맥스(대표 이상호)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면서 IoT를 통해 측정된 입주민별 생체정보를 기반으로 ‘맞춤형 개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ICT 기반 스마트 헬스 시스템으로 입주민들의 건강 상태를 자가 측정하고 관리하는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발돋움하고 있다.  

출입통제 및 커뮤니티 내 시설 예약과 이용료의 정산 등의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후케어스의 김민지 대표(36, 사진)는 “아파트 특성에 걸맞은 마련된다면, 이는 결국 아파트의 가치를 상승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후케어스 김민지 대표 (후케어스 제공)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