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네이처샵, 레몬머틀 차(茶)를 넘어 화장품으로 품목을 확대…대중화 시도

[강소기업열전] 네이처샵 황은하 대표

정율기 기자 승인 2020.05.18 10:21 의견 0

자연주의라이프를 지향하는 식물영양소 브랜드‘네이처샵’이 국내에 도입한 레몬머틀을 이용해 차(茶)를 넘어 화장품으로 품목을 확대하며 레몬머틀 대중화를 시도할 계획이다.

오가닉을 넘어 자연 그대로의 제품만을 추구하는 식물영양소 브랜드 ‘네이처샵(Nature-Shop)’은 2017년부터 현대·롯데·신세계·갤러리아 백화점 등 국내 프리미엄 백화점에서‘호주산 레몬머틀’을 선보이면서 자연주의를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네이처샵의 베스트 제품‘레몬머틀 프리미엄티백 50포 & 머그컵’은 3월부터 5월까지 진행되는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봄 패키지 '스프링 디톡스 힐링 패키지(Spring Detox Healing Package)'의 특별 선물로 선정됐다. 또 다이어트 전문가 아놀드홍이 출연하고 있는 백일간의 약속이라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에 협찬하고 있다.

네이처샵의 대표적인 제품은 티앤푸드로 건잎, 티백, 분말, 콜드브루, 컷팅잎 등 다양한 차(茶) 종류와 허브소금, 시즈닝, 캠핑솔트 등 향신료류, 티백세트, 티앤솔트, 블렌딩티 등 다양한 선물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네이처샵은 레몬머틀 건잎과 컷팅잎을 수입해 국내에서 해썹인증을 취득한 제조사에서 OEM 제조하고 있다.

레몬머틀은 호주 지중해 연안에서 자생하는 유칼립투스에 준하는 커다란 나무의 잎으로 호주 원주민들이 먹던 향신료이자 차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레몬보다 깊은 레몬향을 내는 레몬머틀은 미국이나 호주, 유럽 등에서는 특화된 향신료로 주목받고 있으며, 푸드 저널리스트인 프랜시스 케이스의 저서 ‘죽기 전에 꼭 먹어야 할 세계 음식 재료 1001가지’에도 소개된 레몬허브 중의 퀸이라 불리고 있다.

레몬머틀의 종주국인 호주 정부기관 RIRDC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레몬머틀에 함유된 시트랄은 레몬의 10배 이상, 블루베리 5배 이상의 항산화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레몬머틀은 다량의 비타민과 칼륨이 함유돼 있어 체내에 있는 유해물질을 배출하는 해독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 밖에 비타민C, 비타민E, 비타민B, 칼슘, 루테인, 철, 망간, 아연 등 다수의 비타민과 미네랄도 포함돼 있으며, 특히 뛰어난 항균력으로 미세먼지로 상하기 쉬운 목과 호흡기를 보호해준다고 알려져 있다. 주타겟은 30~50대 여성이며, 20~30대 여성과 남성들의 구매력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네이처샵 황은하 대표는 “레몬머틀은 카페인 걱정 없이 마실 수 있으며, 스트레스로 수면장애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또 기관지, 천식에 효과가 있어 미세먼지에 좋은 차(茶)이기도 하다.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어서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즐겨 마신다. 이처럼 레몬머틀은 인간에게 유익한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이에 30~50대 현대인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으며, 20대의 구매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며 “레몬머틀 워터로 건강한 수분섭취를 일상화하고, 시트랄의 항균·항바이러스·항산화 효과가 높은 레몬머틀로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네이처샵 황은하 대표 (네이처샵 제공)

레몬머틀은 차(茶)를 비롯해 베이킹, 음료, 향신료, 영양보조식품, 세제, 화장품 등에 사용되고 있다. 특히 화장품, 비누를 만드는 원재료로 각광을 받고 있어 화장품 기업과 협업, 스킨앤헬스 분야로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항균력이 뛰어나 다양한 세정제와 방부제 없는 마스크팩, 광독성이 없는 비타민C로 미백 화장품 등이 기대된다. 또한 레몬머틀 마카롱, 초콜릿, 쿠키 등 베이킹 분야로도 계속해서 제품을 개발하는 중이다.

이처럼 레몬머틀은 특유의 향긋함과 상큼한 맛을 내는 시트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특히 항균, 항바이러스, 항산화에 뛰어난 시트랄 성분은 레몬머틀의 약 98% 이상를 차지하고 있는데, 이는 레몬보다 약 10배, 시트랄이 많이 함유되었다고 알려진‘레몬그라스’나‘레몬버베나’보다 높은 수치다.

네이처샵은 성공적인 브랜딩과 레몬머틀의 대중화를 위해 그간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해왔다. 이제는 한걸음 더 나아가 유익한 성분이 다량 함유된 레몬머틀 마스터 기업이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하면서 체득한 노하우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천천히 알차게 꾸려갈 계획이다.

황은하 대표는 광고회사 (주)위캔두잇이라는 토탈 커뮤니케이션사/(주)네이처샵을 운영하고 있고, 여러 기업의 온/오프라인 광고기획, 홍보마케팅, 브랜딩 업무를 해왔다. 황대표는 브랜드 네이처샵을 성공 괘도에 올린다면 소기업에게 브랜딩 및 유통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것이 목표이자 빅픽처다.

네이처샵은 레몬머틀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자체 온라인 쇼핑몰 '네이처샵' 과 네이버 스토어팜에서 판매 중이다. 또한 오픈마켓을 비롯해 백화점몰, 종합몰, 프리미엄마켓에도 입점되어 있다. 그리고 네이처샵의 호주산 1등급 레몬머틀은 프리미엄 레스토랑 및 카페에서도 카페인 없는 핫티나 아이스티, 에이드로 만날 수 있으며, 이 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제안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